[코딩 테스트] NHN 그룹사 신입 개발자 공개채용 Pre-Test 1차 후기(합격)

취업 과정|2021. 11. 29. 21:47
728x90

서류 결과
서류 결과

 

NHN은 오로지 실력으로만 뽑겠다는 강한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지원을 할 때 자소서도 쓰지 않고 단순히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선호 계열사 정보만으로 지원이 가능했었다.

 

듣기론 2차 면접 직전에 자소서를 받아서 면접 보는 방식이기 때문에 다른 IT 대기업도 간단한 자소서를 작성하고 적부 판단만 한 뒤 코테 응시를 하는 프로세스와 차별화를 둔 것 같았다.

 

다만 문제가 난 Python을 주 언어로 사용하지만 응시 가능 언어가 C/C++, Java로 제한되었기에 그나마 익숙한 C로 구현을 연습했고 필요할만한 모듈은 미리 C++ 라이브러리를 확인한 상태에서 응시하였다.

 

2021.10.23 2시간 동안 코테를 봤는데 금융권 코테를 제외하면 가장 쉬운 난이도란 생각이 들었다.

 

총 3문제로 1문제는 우선순위 큐가 필요한 것 같아서 C++로 풀었고 나머지는 C로 충분히 구현할 수 있는 문제였다.

 

단순 구현 문제들이었으며 마지막 문제는 백트래킹으로 풀면 되는 문제였다.

 

N과 M 문제가 가장 비슷한 문제인 것 같다.

 

https://www.acmicpc.net/problem/15649

 

15649번: N과 M (1)

한 줄에 하나씩 문제의 조건을 만족하는 수열을 출력한다. 중복되는 수열을 여러 번 출력하면 안되며, 각 수열은 공백으로 구분해서 출력해야 한다. 수열은 사전 순으로 증가하는 순서로 출력해

www.acmicpc.net

 

체감상 백준 티어 기준 브~실 수준인 것 같았다.

 

공채 단톡방에서도 3문제를 풀었단 의견이 다수였고 상반기의 코테 문제도 얼핏 보니 NHN의 코테는 가벼운 수준의 프로그래밍 실력을 묻는 것이라 생각한다.

 

2021.11.04 1차 합격 메일과 함께 Pre-Test 2차 전형 안내가 왔다.

 

코테 결과
코테 결과

 

유튜브 등을 통해 알아본 결과 2차는 학부 시험 수준이라 하니까 강의 자료를 훑어보는 식으로 공부해야겠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