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티맥스소프트 코딩테스트 합격 후기

취업 과정|2022. 6. 11. 13:00
728x90

오늘(2022.06.14 화) 저녁 때쯤 Tmaxsoft 코딩 테스트를 봤다.

 

보통의 대기업들은 지원 인원이 많기도 하고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 정해진 시간에 웹캠이나 휴대폰을 이용해 최대한 공정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엔픽셀 같이 크지 않은 기업과 마찬가지로 Tmaxsoft는 기한을 정해두고 그전까지 자유롭게 보는 방식이었다.

 

프로그래머스에서 진행했으며 120분 동안 3문제를 풀었다.

 

문제당 40분이지만 그에 비해 난이도는 조금 쉽게 나오지 않았나 싶다.

 

다만 2문제 푸는데 1시간이 걸렸지만 싸피 강의 진행하느라 피곤해서인지 집중을 못 해서인지 마지막 한 문제에서 헤매느라 겨우 10분 남기고 테스트 완료했다.

 

주로 문자열을 다루는 문제가 나왔으며 조합을 사용한 문제도 있었다.

 

평소에 정규표현식을 사용하지 않은 터라 익숙했다면 훨씬 더 빠르고 쉽게 풀었을만한 문제도 나왔다.

 

그렇게 어려운 문제는 나오지 않는 것 같으니 문제를 잘 읽어보고 곰곰이 생각하면 충분히 다 풀 수 있을 것이다.

 

체감상 백준 기준 실버 정도로 나온 것 같다.

 

결과


티맥스소프트는 엄청 빠르게 결과가 나온다.

 

자소서에는 1부터 3 지망까지 선택했었는데 특이하게 1 지망엔 불합격하였으나 다른 전형으로 이관하여 서류를 검토할 수 있었다.

 

블라인드 같은 곳에서 본 얘기로는 학벌을 가장 중요하게 여긴다는데 아마 코테도 크게 중요하진 않을 수도 있겠단 추측을 해본다.

 

필자 같은 경우는 그룹사는 좀 다르더라도 보유하고 있는 기술 스택이 필요한 직무라면 상관없었기에 다른 부서의 같은 직무로 말씀드렸고 화요일(2022.06.21) 9시로 면접 일정이 잡혔다.

 

이번엔 면접 준비를 하면서 담백하게 답변하는 연습을 해야겠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