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2022 상반기 신입 공개 채용 코딩 테스트 후기 (합격)

취업 과정|2022. 3. 26. 15:02
728x90

오늘(2022.03.26) 라인 코테를 봤다.

 

이미 코테만 두 번 합격한 경험이 있어서 비교적 편하게 봤던 것 같다.

 

라인은 코테보다 필기 테스트가 상당히 어렵기 때문이다.

 

3시간에 6문제가 나왔으며 문제당 30분 정도라 난이도도 수월할 것이라 짐작하고 천천히 일어나서 접속했는데 문제들을 쭉 훑어보니 이번엔 좀 더 쉽게 출제된 것 같았다.

 

문자열, 그리디, 완전 탐색, 힙 등 다양하게 나왔으며 디테일한 조건을 구현하는데 시간을 많이 뺏겨서 25분 남기고 5문제를 풀었다.

 

남은 25분 동안 6번 문제를 구현하기엔 힘들 것 같아서 그냥 제출해버렸다.

 

끝나고 단톡방에서도 5문제, 4문제, 3문제, 6문제 순서대로 푼 사람들이 많아서 확실히 이번엔 쉽게 나왔다는 것을 확신했다.

 

요새 코테 준비를 거의 안 해서 디테일한 조건을 놓치는 부분이 많아진 것 같다.

 

따라서 5문제를 풀었다고 해도 정확히 맞았다는 확신을 갖기엔 힘들 것 같고 아마 단톡방 분위기로 봐선 비교적 쉬운 난이도로 인해 합격 컷은 4개~5개쯤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어차피 라인은 필기시험이 어렵기에 마음 편하게 본 코테고 해야 할 거 하면서 결과 메일이 오길 기다려야겠다.

 

결과 메일 오는 대로 포스팅을 수정하도록 하겠다.

 

합격 후기


오늘(22.03.30 수) 결과 메일이 왔다.

 

코테 후 4일 만에 5시쯤 결과 메일이 온 건데 적당한 시기에 발표가 난 것 같다.

 

합격 메일
합격 메일

예상대로 합격하긴 했는데 단톡방 분위기를 보아하니 상당히 여유롭게 합격시킨 것 같다.

 

3솔 합이 있지만 4, 5솔 불 합격도 있어서 추측이긴 하지만 정확하게 3문제 이상 통과한 사람들을 합격시킨 것 같다.

 

다만 라인은 필기 테스트가 진짜라서 준비를 하긴 해야겠는데 SSAFY 강의도 있고 이론이 정리된 깃허브나 정보처리기사 수준으로 임하기엔 깊게 물어보는 문제도 있는 거로 기억해서 고민이 된다.

 

SSAFY 하면서 Back-End도 처음으로 접해 많은 역량 성장을 했지만 CS 전반의 이론 공부는 따로 해야 하기 때문이다.

 

틈틈이 자료 찾아보면서 잘 모르거나 까먹은 부분은 깊게 공부하고 여력이 된다면 블로그에 작성하도록 하겠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