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하반기 현대오토에버 코딩테스트 불합격 후기

취업 과정|2022. 8. 6. 11:00
728x90

오늘 (2022.08.06 토) 현대 오토에버 코딩 테스트를 봤다.

 

1일 날 서류 접수 마감하고 바로 주말에 일정이 잡혔으며 3시간에 3 문제를 풀게 되었다.

 

현대 그룹은 Softeer라는 자사 플랫폼을 이용하게 해 놨는데 다소 난이도 조절에 실패한 게 아닌가.... 하는 추측을 해본다.

 

일단 직군별로 문제가 다르기에 평균적인 난이도와 풀이 개수를 특정 지을 순 없지만 대체로 엄청 쉽게 나온 듯하다.

 

3시간이 주어졌는데 3~40분 만에 제출하고 나오는 사람이 꽤 많았기 때문이다.

 

다만 필자는 구현 문제 하나에서 헤매다가 결국 풀지 못하고 나왔는데 나머지 두 문제는 이상하다 싶을 정도로 너무 쉬웠었다.

 

그냥 for문 한번 돌리면 풀리는 금융권 코테 수준이었다.

 

쉬운 문제는 너무 쉽고 복잡한 문제는 너무 복잡해서 중간이 없는 듯한데 다른 직군은 잘 모르겠지만 이걸 의도한 것이라면 진짜 복잡한 문제도 풀 수 있는 지원자만 뽑겠단 생각일 수도 있을 것 같다.

 

Softeer에서도 Level 2 문제는 너무 쉽고 Level 3 문제는 너무 복잡하거나 어렵긴 했었다.

 

따라서 3문제 중에 2문제를 풀었기에 현대 오토에버에서 현직 수준의 높은 실력을 원하면 아마 떨어지지 않을까 싶다.

 

결과 발표되는 대로 포스팅 수정하도록 하겠다.

 

불합격 결과


오늘 (2022.08.22 월) 결과 발표가 나왔다.

 

결과 메일
결과 메일

 

생각보다 오래 걸려서 바쁘게 프로젝트하며 잊고 있었는데 불합격 결과를 받았다.

 

단톡방 내용을 보니 직무별로 1솔 합부터 3솔 탈까지 다양하게 있어서 아마 코테는 비교적 비중이 적은 것 같았다.

 

이번 발표가 자소서, 코테, 인성 진단 3가지를 합쳐서 결과가 나오기 때문이다.

 

뭐 좀 아쉽지만 곧 인공지능에 대한 프로젝트를 시작하므로 흔하지 않은 기회라 더 역량을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있다고 위안 삼아야겠다.

 

이번 프로젝트를 끝내면 더욱 매력적인 지원자로 어필할 수 있는 자소서를 쓸 것이다.

728x90

댓글()